회장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회장

저희 해남 다인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전국 차인 여러분 환영합니다.
해남 다인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전국 차인 여러분 환영합니다.

해남은 차와 깊은 인연을 맺고 있는 고장입니다.
다성 초의선사와 차의 성지 일지암을 안고 있으며 차의 정신문화가 태동된 곳이기도 합니다.
초의선사께서 이 땅에 차 문화 중흥을 일으킨 이후 1966년 해남화훼클럽으로 발족하여 1979년 ‘(사)해남다인회’로 개칭하여 창립하였습니다.
해남다인회는 45년의 연륜이 흐르는 동안 차의 성지를 지킨다는 사명감으로 일찍이 초의선사가 결암하셨던 일지암을 복원하고 ‘동다송’ ‘다신전’‘초의전집’ ‘해남의 차문화’를 발간하였고 야생차단지 조성 등 차 문화 발전을 위하여 전 회원들이 열정을 다하고 있으며 1992년부터는 전국의 차인들이 참여하는 초의문화제와 전국차도구공모전을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인들의 저변확대를 위하여 해남다도대학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차인 여러분!
우리차를 국민적 생활문화로 확산시키기 위하여는 차를 제대로 알고 마시며 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야 합니다.
따라서 차인들 스스로 검소하고 소박한 차를 선도하면서 차를 즐기는 사람들이 저변확대를 위하여 사회적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앞장서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차인들은 차의 성지인 일지암을 찾고 싶어 합니다.
매년 개최되는 초의문화제 일정에 맞추어 일지암에 오시면 초의선사도 만나 보시고
다산과 초의과 함께 했던 차 유적지 순례도 하시면서 수려한 풍광과 남도의 멋과 맛을 함께 즐기시기 바랍니다.
전국 차인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2월  

사단법인 해남다인회

회장      정 기 봉 

주소 : (536-807)전남 해남군 해남읍 중앙1로 115(2층).     전화 : 061-535-0986     팩스 : 061-535-0984
Copyright © www.hntea.kr All rights reserved.